티스토리 뷰
텔루라이드 국내출시 계획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아차의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는 현재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은 차량이지만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텔루라이드를 구매하려면 웃돈을 주어야 하는 상황인데요. 2020 올해의 suv에도 선정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상태입니다.
텔루라이드를 구매하려면 딜러에 따라 5천에서 9천달러의 추가 비용이 든다고 기사에 나와있는데요. 이렇게 추가 비용을 주고도 대기하여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인기가 많은 텔루라이드 국내출시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언제 출시할 계획인지 기사들을 찾아보았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요. 텔루라이드 국내출시를 원하는 입장에서는 조금 더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다른 국내시장과 기아차의 상황들 때문인데요. 정확한 국내출시 시기는 잡혀있지 않지만 2022년 정도가 될 전망입니다.
텔루라이드 국내출시는 모하비 후속 모델 출시, 생산라인 구축과정이 순차적으로 진행되어야 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장기생산계획에 출시에 대한 내용이 잡혀있지 않을까 합니다.
2022년 국내에서 생산하여 출시를 할거라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첫 생산 물량은 5만7천여대라고 하는데요. 현재 국내의 suv 시장의 인기를 본다면 조금 모자라는 출시계획인 것 같습니다.
아니면 다른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나 쉐보레 등의 판매 추이에 따라 22년 즘 부터 텔루라이드 국내출시를 하고 점점 증량하려고 하는 것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기사에서도 3년 정도를 신차 주기로 보는데 모하비 후속 모델의 인기가 사그라들무렵 텔루라이드 출시로 신차 효과를 보겠다는 의도가 아닐까 짐작했는데요.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그런 시기적인 것과 국내 생산설비 투자에도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텔루라이드 국내출시를 2022년 정도로 잡은게 아닐까 합니다. 사실 대형 suv 시장이 인기가 있을 때 함께 경쟁하면 소비자들에게도 좋을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텔루라이드의 인기는 미국에서 추가비용을 내고도 3개월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2022년 국내 출시까지 어느정도 기간이 남아있어 그 동안 어떻게 자동차시장이 변할지 모르겠지만 국내에서도 미국과 같은 상황이 벌어질수도 있을거라는 생각입니다.
텔루라이드 국내출시에 추가비용이 더 붙지는 않겠지만 팰리세이드 처럼 대기하는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른 의견으로는 2020년 올해 힘들지만 출시할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 신차효과를 기대하여 매출의 추가 확장을 노려볼 수 있다는 생각인것 같은데요. 현재까지 나온 정확한 정보에 따르면 2022년 출시가 거의 확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