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돈벌레 생기는 이유 그리고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돈벌레는 유익한 벌레라고는 하지만 저는 벌레를 극히 싫어하는 지라 사진을 가져오지 않겠습니다. 여러분들을 위해 그리고 저를 위해서요.
저는 벌레를 많이 싫어하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징그러운 느낌을 받기 때문인데요. 시골 집에 가서 보면 한마리씩 돈벌레를 보게 됩니다.
지네와 노래기와 비슷하게 생겨 실제로 보게되면 당장 도망가고 싶게 생긴 돈벌레. 해충을 잡는 익충이라고 하는데 그 모습때문에 왠지모르게 피하고 싶어집니다.
시골 집에서도 발견하면 바로 그 자리를 피하고 마는데요. 시골집이야 계속 사는 것이 아니니 괜찮지만 실제로 생활하는 집에서 그런 벌레가 나온다고 하면 정말 힘들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돈벌레 생기는 이유를 제가 준비했는데요. 왜 생기는지, 어떻게 없애는지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한번 따라해보세요.
돈벌레가 생기는 이유는 쉽습니다. 바깥 기온이 떨어지면서 따뜻하고 습한 곳을 좋아하는 습성때문에 집으로 들어오는 것인데요. 추운것을 피해 따뜻한 집 내부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저는 처음에 돈벌레가 집안에서 생겨가는 것으로 생각하고 어디 본거지가 있나 싶어 걱정했는데 집안에 들어와서 발견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추운 집보다는 따뜻한 집에서 많이 발견된다고 하네요.
과거 학교다니면서 자취할 때 복도 등에서 자주 본것도 다 밖이 추워서 그런거였군요. 저는 돈벌레 생기는 이유가 따로 있어서 그런줄 알았는데 그냥 단순한 이유 때문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마가 돈벌레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된 것도 과거 습하고 따뜻한 곳을 좋아해서 부잣집에 자주 나왔던 것에 기인합니다. 그냥 그렇게 불러서 아무 의문없이 똑같이 불렀는데 이런 이유가 있었네요.
이렇게 돈벌레가 생기게 되면 피해를 주지는 않지만 불편함은 분명히 있습니다. 징그러워 무서움을 느끼는 것이 가장 클텐데요. 없애는 방법도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돈벌레 생기는 이유에 이어 없애는 방법은 집안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습하고 따뜻한 환경을 좋아하는데 집안을 습하지 않게 깨끗하게 유지해서 먹이가 될 만한 것들을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돈벌레의 먹이가 될만한것은 바로 다른 곤충들인데요. 집안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청소를 잘 해준다면 먹이가 될 곤충들이 사라지고 돈벌레도 오지 않게 되겠지요.
양파와 계피를 싫어하는 돈벌레의 습성을 이용하여 군데군데 잘 나타날 것 같은 장소에 양파를 잘라두거나 계피가루를 뿌려두면 집안에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돈벌레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바퀴벌레의 천적이라 사람에게는 도움이 되지만 모습때문에 피하게 되는 돈벌레. 이 글을 쓰면서 생각한것인데요. 요즘에는 벌레를 볼 수 있는 일들이 점점 줄어들어서 더욱 벌레를 무서워하는게 아닐까 하는 짧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