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입안이 마르는 증상 원인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다 보면 한번씩 꼭 겪는 상황이 있습니다. 입안이 바짝바짝 마르는 증상인데요. 왜 그런지, 그 이유를 알려드릴테니 한번 확인해보시고 원인을 고치는데 집중해보세요. 

 


우리 입안이 마르는 증상은 그 원인이 다양합니다. 점점 먼지나 생활환경이 나빠지고 있고 스트레스나 식습관 등 여러가지가 우리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입안이 마르는 증상은 우리 입안에 침이 생성되지 않을 때,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수분 부족이라고 하는데요.


다른 질환으로 입안이 마를 수 있지만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물을 자주 마시지 않아서'가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흔한 답변이라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이것이 사실입니다. 물을 자주 마셔주기만 하는 것만으로 입안이 마르는 것을 막아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입안이 마르는 증상의 원인으로 가장 큰 것은 수분 부족이지만 약물 복용, 흡연, 노화, 알코올 섭취, 구강 호흡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알코올과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수분이 부족하기 쉽고 그래서 입안이 바짝 마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도 입이 바짝 마르는 등 입안이 마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수한 경우라 이미 인지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생활하는 곳의 습도를 적당하게 유지하면서 구강호흡, 수면 무호흡증이 있다면 고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원인들 하나하나가 모여 입안이 마르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인데요. 원인을 하나로 규정할 수 없는 경우 건강관리와 환경 관리를 통해 증상들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입안이 마르는 증상이 나타나면 어떠한 결과가 나타나는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입안이 마르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구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입안과 입술의 건조로 구내염 등에 노출될 가능성도 높아지고 씹거나 삼키는 작용을 하기 힘들어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입안이 마르는 증상이 나타나면 원인을 파악하여 해결해야하는데, 가장 좋은 처방은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