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목이 아픈이유 증상별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발목이 약한사람들은 아무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발목이 아픈 일들이 있습니다. 그럴때는 그 원인은 알아 대처를 해야하는데요. 어떤 증상이 있고 왜 아픈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발목이 아픈이유로 가장 많이 꼽는 것은 발목 삔 증상입니다. 걸어다가다 발목을 삐었을 때 그 이후부터 계속 아픈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그럴때는 바로 처치를 해주어야 그 이후 아픈것이 더 심해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발목이 삐지 않았는데도 발목이 아픈 경우들이 있습니다. 저도 그런 일이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들은 왜 아픈지, 어떻게 나아질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발목이 아픈이유 첫번째로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평발입니다. 저는 평발이라 오래 걸으면 발, 발목뿐만 아니라 다리 전체가 아픈 증상이 있습니다. 평발은 발바닥의 아치가 평평하다고 하여 평발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발바닥 아치가 없는 사람들이나 굴곡이 별로 없는 사람들은 발에 피로가 많이 누적되고 그로인해 발과 발목, 다리까지 아프게 됩니다. 그럴때는 발과 다리가 피로하지 않도록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하고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리를 높은 곳에 올려둠으로써 다리에 쏠린 피와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제게는 큰 도움이 되더군요. 그렇게 하면 발목이 아픈이유가 해소가 되기때문에 상태가 나아졌습니다.
다음으로 말씀드릴 발목이 아픈이유는 염좌입니다. 발목이 삐었을 때 발목에 있는 인대들이 늘어나고 염증이 생기게 되어 아픈것인데요. 발목을 삐지 않았는데도 몸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을때 염증이 생기게 되어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흔히 발생하는 것이 높은 신발을 신고가다가 발을 접질르는 것인데요. 이렇게 되면 발목이 아픈이유를 바로 알 수 있을것이지만 이렇게 넘어지거나 접질르지 않아도 발목이 아픈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런 염증이나 인대관련 증상이라면 쉬는 것이 능사가 아니니 진료를 보고 빨리 낫게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발목이 아픈이유를 알아도, 몰라도 진료를 보는것이 현명하다는 판단입니다. 병이 깊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나 이유없는 발목 아픔이 있다면 병원을 추천드립니다.
류마티스 관절염과 아킬레스건염으로 인해 발목이 아프기도 하니 이런 증상이 있다면 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빠르게 치료하지 않으면 더욱 통증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발목이 아픈이유로 말씀드릴 것은 통풍입니다. 예전에야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질환이라 여겼지만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통풍은 우리 몸에 있는 요산이 배출되지 못하고 있을 때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술을 즐기는 사람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병이기도 합니다. 요산이 배출되지 못하고 몸에 남아있을 때 통풍이 되어 아픈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통풍 통증 부위로 가장 많은 것은 발가락이지만 발, 발목, 무릎관절까지 아픈것이 확산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통풍이 발목이 아픈이유가 되려면 발끝이나 발가락, 발이 더 아픈 증상이 느껴지기 때문에 통풍을 확인하는 것은 쉬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발목이 아픈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몇가지 이유가 있지만 어떤 이유에서든 발목이 아프면 진료를 봐야 한다는 것은 모두 동일합니다.
평소 건강관리를 잘 해주면서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수시로 해준다면 다칠 일들도 많이 줄어들어 발목이 아픈이유 중 외부에서 오는 위험에는 대비할 수 있습니다.